[문화선교리포트]기독YouTube 큐레이션 : 기독교교육편('Ch+', '산나의 하나님 말씀', '기댐')



반응형

기독문화 콘텐츠를 요즘처럼 손쉽게, 많이 접할 수 있던 적이 있었을까? 유튜브가 대세가 되면서 주변 지인들이 유튜브를 시작했다는 소식 전해주는 빈도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유명 유튜브 채널이나 관심 있는 분야는 빠삭하게 혹은 손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그 외에도 더 많이 알려져야 하는 알짜배기 건강 기독 유튜브 콘텐츠도 곳곳에 있다는 사실. 

교회를 다니는 분들이라면 교회에서 ‘다음세대’에 대해 강조하는 것을 한 번씩은 들어봤을 것이다. 교회에 아무리 경건한 예배와 성인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 하더라도, 자라나는 다음세대를 위해 신앙교육을 준비하고 애쓰는 교회만큼 건강한 교회는 없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기독Youtube 큐레이션>은 ‘기독교교육’에 도움을 줄만한 유용한 채널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다음세대 신앙교육에 대한 다양한 방법론과 자료들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


1. 교회와 가정을 연결하는 CH+ (Church & Home Plus)

[CH플러스] 홍보영상

기독교교육의 중요한 핵심 중 하나는 주일날 교회에서 배워 온 여러 신앙 교육들이 가정에까지 잘 연계되어, 주중에도 아이들이 신앙생활을 잘할 수 있도록 돕는 것 아닐까? 그런 의미에서 이 유튜브 채널은 부모님들이 가정에서 아이들을 신앙으로 양육하면서, 아이들이 가진 신앙의 다양한 이슈와 궁금증들에 대해 잘 답해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부모와 자녀의 소통’, ‘부부끼리의 소통’, ‘청소년을 위한 비전과 진로’, ‘가정예배’, ‘유아기 자녀교육’, ‘청소년&청년을 위한 기독교 성교육의 전문가들이 나와 성경적인 답변을 제공해주는데, 이런 유익한 정보들을 집에서 영상으로 볼 수 있다니.. 이 채널은 구독을 안 할 수가 없겠다.

 

CHPLUS

교회와 가정을 연결하는 CH+

www.youtube.com


2. 산나의 하나님 말씀 Bible playhouse

산나의 하나님말씀 #112 <아브라함의 기도>

이 채널은 아이들에게 말씀 전하기를 사랑하는 호산나 전도사가 운영하시는 미취학 아동(혹은 저학년까지도)들을 위한 채널이다. 다양하고 신기한 실물자료들에 재미있는 말씀까지 더해지니 아이들이 이 영상을 보고 있노라면 말씀을 지루해하거나 어려워할 리 없을 것이다. ‘재생목록에 들어가면 각 성서 내용마다 시리즈별로 잘 정리되어 있다. 밖에 나가지 못하는 요즘 같은 때에, 아이들이 가정에서 이 채널을 구독해서 시청한다면, 분명 성경 이야기에 흥미를 느끼게 되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산나의 하나님 말씀 Bible playhouse

'산나의 하나님 말씀' 같이 들어볼까요?

www.youtube.com


 

3. 기댐 (기독교콘텐츠 공작소)

주일학교 2부활동 - 과자 교회 만들기

자료가 부족한 교회들을 위해 예배와 주일학교에 필요한 설교, 사진, 그래픽, 동영상, PPT템플릿 등의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기댐(GIDAEM)이라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유튜브 채널을 따로 만들었다. 유튜브에는 주로 주일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2부활동 만들기 자료, 실내/실외 레크레이션 활동 자료들이 있다. 주일학교 혹은 성경학교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독교 콘텐츠 자료들을 구하는 사역자 혹은 교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채널이다.

 

기댐

 

www.youtube.com

 


기독YouTube 큐레이션 이전 시리즈 보기

2. 신학과 신앙편: 민춘쌀롱 / 오늘의 신학공부 / 구름책방

 

[문화선교리포트]기독YouTube 큐레이션 : '민춘쌀롱', '오늘의 신학공부', '구름책방'

기독문화 콘텐츠를 요즘처럼 손쉽게, 많이 접할 수 있던 적이 있었을까? 유튜브가 대세가 되면서 주변 지인들이 유튜브를 시작했다는 소식 전해주는 빈도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유명 유튜브 채널이나 관심 있는..

www.cricum.org

1. 교회와 기독교문화편: 골목교회 / 수요일엔 보글보글 / 주씨's Fresh CCM

 

[문화선교리포트] 기독YouTube 큐레이션: '골목교회', '수요일엔 보글보글', '주씨's Fresh CCM

기독문화 콘텐츠를 요즘처럼 손쉽게, 많이 접할 수 있던 적이 있었을까? 유튜브가 대세가 되면서 주변 지인들이 유튜브를 시작했다는 소식 전해주는 빈도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유명 유튜브 채널이나 관심 있는..

www.cricum.org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웹진/스페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