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선교리포트] 기독YouTube 큐레이션: '골목교회', '수요일엔 보글보글', '주씨's Fresh CCM



반응형

기독문화 콘텐츠를 요즘처럼 손쉽게, 많이 접할 수 있던 적이 있었을까? 유튜브가 대세가 되면서 주변 지인들이 유튜브를 시작했다는 소식 전해주는 빈도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유명 유튜브 채널이나 관심 있는 분야는 빠삭하게 혹은 손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그외에도 더 많이 알려져야 하는 알짜배기 건강 기독 유튜브 콘텐츠도 곳곳에 있다는 사실. 그래서 문화선교연구원에서는 교회, (기독교)문화, 기독교인의 일상과 신앙, 신학, 기독교교육 등 분야를 막론하고 좋은 유튜브 콘텐츠만 골라서 소개하고자 한다. 일명 '기독YouTube 큐레이션'이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추천하고 싶은 유튜브가 있다면 알려주시길.


1. 골목교회

아직 한국 교회에도 희망의 공동체가 있다! 골목 이곳저곳을 다니며 행복한 교회를 찾아다니는 유튜버

SBS에서는 골목에 있는 식당 이 곳 저곳을 다니며 솔루션을 준다면, 여기에는 골목에 있는 교회 이 곳 저곳을 다니며 오늘날 건강한 교회를 위한 자신만의 솔루션을 듣고 함께 공유해주는 유튜브 채널이 있다. 매주 다양한 교회· 다양한 목회자들의 인터뷰를 보고 있으면, 오늘날 한국 사회에서 교회의 존재 가치와 그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던 것들이 조금씩 해소되는 기분이 든다. 교회에 대한 사회의 기대감이 컸던 만큼, 실망감도 커져가는 요즈음. 이 유튜브 채널은 우리에게 지금껏 우리 눈에 보이지 않고, 우리 귀에 들리지 않았던 골목 이곳 저곳의 건강한 교회, 행복한 교회들을 소개해주면서 아직 교회에 희망이 있다고 모두에게 위로를 건네는 듯하다.

 

골목교회

평범하지만 특별한 동네교회 이야기, 골목교회 여러분이 알고있는 골목교회를 나누어주세요. 제보 : golmok.c@gmail.com (영상은 매주 수요일에 업로드됩니다.)

www.youtube.com

 

2. 나니아의 식당 - 수요일엔 보글보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나누는 그들의 대화를 들어보자. 먹는 이야기, 사는 이야기, 기독교문화 이야기로의 초대

먹방이 대세인 요즘, 그저 먹는 이야기만이 아닌,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가 담긴 본격 먹방 토크 초대쇼이다. 진행자가 매주 새로운 게스트(특히 CCM계)와 함께, 일명 요즘 핫한 음식들의 재료를 준비해서 함께 요리하며 삶과 기독교문화의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다. 그런데 음식을 먹는 모습, 시시콜콜 나누는 이야기를 보고 있노라면 나도 모르게 왠지 힐링 되고 있는 기분이 든다. 오늘날 살아가는 각자의 삶의 이야기와, 우리가 그냥 지나쳐왔던 기독교 문화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 나누는 먹방&토크쇼를 추천하고 싶다. 

 

나니아의 식당 - 수요일엔보글보글 - YouTube

 

www.youtube.com

 

3. 씨씨엠 공방 – 새로나온 CCM (주씨‘s Fresh CCM)

매달 CCM 신곡을 추천해주고, 리뷰해주는 곳이 있다고?”

음악은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적인 것이다. 특히나 기독교인들에게 CCM이란, 한 노래 안에 고백, 기쁨, 위로, 힘이 담겨 있는 신앙생활의 일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유튜브 페이지는 주목받을 만하다. 한 주 동안 국내외에 발표된 CCM음원들 중 10명의 리뷰어들이 추천한 곡들을 골라 함께 들어보고, 또 노래에 대한 설명을 들려주며 소개해준다. 한 주를 마치고 집에서 라디오처럼 틀어놓고 있으면 흥미롭기도 하고 은혜롭기 까지 하다. 새롭고 폭넓은 CCM곡을 알고 싶은 사람들, 예배 때 공동체와 나눌 CCM에 대해 추천받고 곡에 대한 설명도 듣고 싶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새로나온 CCM (주씨's Fresh CCM) - YouTube

한주동안 발표된 음원들중 10명의 리뷰어들이 추천한 곡들을 골라 짧게 소개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페이지 「이달의ccm」 또는 팟캐스트 「ccm공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

 


기독YouTube 큐레이션 다른 시리즈 보기 [클릭]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웹진/스페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