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기독교 문화비평 & 웹진 객원기자 모집 안내



반응형


 


북클럽 기독교 문화비평

“대중문화란 무엇인가?”, “왜 교회는 대중문화를 연구해야 하는가?” 

오늘날 대중문화처럼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영역도 없다고 할 것입니다. 신앙과 문화는 어떤 관계를 맺어야 하는 것일까요. 기독교 vs. 반기독교라는 이원론적 접근을 넘어 대중문화를 건설적으로 이해하고 더 좋은 대중문화 생태계를 만들어내는 길은 어디에 있을까요. 

북클럽 <기독교 문화비평>은 대중문화를 이해함으로써 건강한 기독교 문화담론을 만들어내는 크리스챤 문화 비평가들을 만들어가는 흥미로운 시간의 여정이 될 것입니다. 

기독교 대중문화비평을 위한 필독서인 고든 린치의 <신학과 대중문화 이해하기>(Understanding theology and popular culture) 읽기를 통해 창조적인 문화읽기를 함께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 내용: 

- 참여자들은 도서의 정해진 분량을 미리 읽습니다.(책을 부분적으로 읽을 예정입니다.)

- 모임에서는 인도자를 중심으로 해석하며 관련 이론 등을 설명합니다.

- 대중문화 텍스트와 연계해 함께 토론합니다.

- 마지막 날에 참여자가 작성한 문화비평 글을 강평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 진행: 백광훈 원장(문화선교연구원)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와문화 박사. 현 장로회신학대 겸임교수.


* 자세한 안내:

- 일시: 2019년 10월 7일부터 12월 9일까지 격주 월요일 늦은 7시 ~ 9시(총 6회) 

- 장소: 필름포럼 A세미나실

- 참가비: 총 2만원

- 입금은행: 국민은행 917737-01-002035(문화선교연구원)

- 문의: cricumorg@naver.com / 02-743-2531


* 첫 모임 시, 책 <Understanding Theology and Popular Culture>(Gordon Lynch, Blackwell Publish)을 알라딘 혹은 아마존에서 구입해서 Chapter1까지 읽어오시기 바랍니다.

* 신청은 입금순으로 선착순 마감하며, 세미나 시작 후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첫 모임 일정이 9월 23일에서 10월 7일로, 2주 늦춰졌습니다. 전체 일정은 6주로 동일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북클럽 기독교 문화비평 신청하기 



웹진 객원기자 모집

문화선교연구원 웹진의 대중문화 콘텐츠를 풍성하게 할 객원기자를 모집합니다. 

평소 문화콘텐츠에 관심이 많고 많은 사람과 소통하고 싶었던 분이라면, 

자신만의 시각으로 신앙과 문화를 엮어내는 글쓰기를 하고 싶은 분이라면 환영합니다. 

- 자격: 

책, 영화, 음악, TV, 공연, 미디어 등 대중문화와 문화선교에 관심이 많은 2030 기독교인

자신이 쓴 글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분

매달 1회 만나서 함께 관심사를 공유하며 교제하실 수 있는 분(날짜는 멤버의 일정 고려해 조율)


- 기간: 2019년 11월 ~ 2020년 10월(1년간)


- 내용: 문화콘텐츠(책, TV, 영화, 공연, 음악(CCM 포함) 등) 리뷰 작성


- 특전: 

문화선교연구원 객원기자로 활동

소정의 교통비와 원고료 지급

문선연, 필름포럼, 서울국제사랑영화제 행사 초대

필름포럼 영화관 이용시 할인 


- 신청:

9월 30일(월)까지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문선연 웹진에 쓰고 싶은 글에 대한 간략한 소개, 자유주제로 쓴 글을 신청서에 작성해 주세요. 함께하실 분께는 개별 연락드립니다.

- 이단의 신청을 금합니다.


웹진 객원기자 지원하기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커뮤니티/NOTIC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